“서울반도체” 반등이 기대된다?

서울반도체, 이름만 들으면 반도체 사업을 크게 할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는 LED 제품을 판매 생산하는 전문 LED 기업이다.

서울반도체는 지난해 IT기기의 수요 감소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때문에 주가도 우하향하며 코로나 고점대비 -58%라는 어마어마한 조정을 맞이하게 된다.

그런데 최근 서울반도체의 특허 관련한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내용을 살펴보면 독일 법원에서 서울반도체 특허 침해 제품에 대해 판매 금지명령을 확정했고 , 판매 금지는 유럽연합(EU) 통합특허제도 시행으로 유럽내 17개국 이상에서 적용된다고 한다.

판매금지 명령이 떨어진 제품군은 고출력 조명 , 휴대폰 플래시 , 디스플레이 , 자동차 헤드램프 등으로 관련 사업부분에서 서울반도체의 입지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서울반도체는 자동차사업본부를 독일로 이전하면서 유럽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그래서 인지 아우디에도 납품했고 올해는 볼보와도 계약을 하게됐다.

서울반도체도 자동차 전장부품에 집중하는거 같다. 앞으로 더욱 성장할 전기차 시장을 놓칠 순 없지 않을까? 그런 부분에서 최근 특허를 인정받는 자동차 헤드램프 쪽에서 더욱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경쟁사도 물론 있다. 에스엘도 자동차 램프를 국내외의 현대차 기아차 GM 포드 등의 납품하고 있다.

에스엘은 재무도 튼튼하다. 에스엘의 1분기 영업익은 천억이다. 그래서인지 주가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그런면에서 서울반도체 최근 숫자는 아쉽지만 잠정공시에 의하면 매출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IT 전방도 중장기적으로는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2. 기술적분석

21년도 고점서부터 이어지던 하락추세는 마무리된 모습이다.

하락추세에서 벗어낫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상승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이 멈췄다 정도로 해석해도 중장기적으로 매력적인 차트가 아닌가 생각된다.

특히 작년서 부터 이어져온 박스권을 대량거래와 함께 갭으로 돌파했다.

저런 자리는 보통 지지선에 역활을 톡톡히 해준다. 다만 어디까지나 기술적분석 이라는점에서 확률적인 부분이겠고 현재 아쉬운것은 시장상황이 그리 녹녹하지는 않다.

미중분쟁이 다시 가시화되면서 국내시장 2틀연속 조정을 강하게 받고 있다

때문에 하단이 이탈하게 된다면 갭이 메워지는 자리까진 조정을 염두해서 보는게 맞겠다.

필자는 오늘 비중을 어느정도 실어서 매수했고 , 갭이 메워지는 자리까지 염두해서 분할매수하며 지켜볼 예정이다.

예전 코오롱인더도 갭자리를 끝내 지켜주면서 큰시세를 이어갔던 기억이..떠오른다

시장상황이 지금이랑 많이 틀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작은 바램을 가져본다

아무튼 서울반도체의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며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전혀 나쁘지 않다고 판단하기에 필자는 2가지 시나리오 정도로 예상하고 대응할 예정이다.

3. 끝으로

뭐 애플관련한 이슈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희망회로를 돌려보고 있다..

하지만 주식투자에 있어서 지나친 희망회로는 좋지 않다.

냉정하게 보자면.. 영업이익률은 너무 아쉽고 그렇기에 경쟁업체 보다 확실히 실적은 아쉬운 상황이다.

그럼에도 매력적인 차트와 재료는 현재 시장이 미쳐있는 2차전지와 AI반도체 관련종목들을 놓쳤다면 차분히 기다리며 매수해보는건 어떨까 생각한다.

왜냐하면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기에

Leave a Comment